728x90
SMALL

오늘은 네이버 쇼핑으로 주문한 엔진오일을 교환을 하러 공임나라로 가봅니다.

 

그 전날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잡습니다!

 

제가 간 공임나라는

 

 대구 동구 안심로 319 공임나라대구동구점 입니다.

 

주문한 엔진오일도 왔고

양털유도 왔고,

 

오일필터, 에어필터는 공임나라에서 따로 판매를 하기에

택배비가 들어가니 따로 주문하지 않고

 

오일만 가지고 갔습니다.

 

순정 오일 넣다가 처음으로 다른 오일을 넣어보네요.

 

0W20 으로 계속 사용을 하다가 이번에 5W20 살짝 끌리길래...

그래도 0W20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오일은 무주지포트에서 구매를 했고

쉘 힐릭스 울트라SP 0W20 사려고 들어갔는데

모튤 하이브리드 0W20 할인 판매를 하길래

이걸로 5개를 구매를 했습니다.

 

블루핸즈 들어가서 교환을 해도 8~9만원

오일을 사서 공임나라를 가도 8~9만원

 

금액은 같았지만

 

타이어 위치 교환도 하고

다른 것도 같이 하기엔

블루핸즈 보단 공임나라가 더 편하기도 했고...

 

사장님께서 잘해주셔서 공임나라로 갑니다.

 

좀 귀찬게 해도..잘 받아주심...ㅎㅎ

 

가게 위치도 다른 곳 가까운 곳으로 옮기셔서

차를 넣기도 편했고

작업을 다 하고 차를 빼기도 편했습니다.

 

가자마자 리프트로 올립니다.

짜잔 올라갔습니다.

 

예약 순번도 있군요...?

 

1. 홈페이지 예약

2. 전화 예약

3. 매장 방문

 

혹시나 해서 바로 매장을 방문하고 작업을 하려고 했지만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갔는데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예약은 30분 단위로 끊어지는 느낌이었고

 

제 차를 작업하는 도중에도 계속 차가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제가 오일을 갈면서 부탁드린 건

누유 확인 부탁을 드렸는데

딱히 누유는 없었던 거 같네요.

 

별일이 없으면 말씀을 안하시고,

별 일이 있으면 말씀을 해주십니다.

 

엔진 오일도 교환을 했겠다

이번엔 타이어 위치 교환을 하러 갑니다.

 

양털유 좀 뿌리고 싶다고 말씀을 드리니

외부 리프트로 차를 옮겨서 올려주십니다.

 

타이어를 4개 모두 빼고

밸런스를 보는 그 시간에 양털유를

뿌리고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만 말하면 실패했습니다.

 

뿌릴 곳도 은근히 많았고,

처음엔 와셔가 있는 부분

움직이는 부분을 위주로 싹 다 한번 돌면서 뿌렸습니다.

 

그 다음엔 체결되는 부분을 뿌렸고,

멤버부싱을 시작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싹 다 뿌렸습니다.

 

남들은 기본 2통은 쓰던데

전 1통 쓰기에도 좀 버거웠네요.

 

반틈 정도 썻나

냄새가 정말 역겨웠습니다.

 

양고기를 100마리쯤 먹어야지 날까 말까 할까한

양 누린내가 제 코에 스며들기 시작했습니다.

 

양털유를 뿌리고 난 7시간이 지난 지금도

양 누린내가 나서 헛구역질을 하고 있습니다.

ㅠㅠ...

 

사장님께서 왜 외부 리프트로 차를 옮겨주신지 알게 됐고

내부 리프트에서 양털유를 뿌렸더라면

제가 그 날은 싹 다 청소를 하고 왔었어야 할 느낌입니다.

 

내일은 지나갈 때 커피라도 한 잔 사서 잠깐 들려서

드리고 가야겠습니다..ㅎㅎ

이건 양털유 뿌리고 나서 입니다.

정말 꼼꼼히 뿌렸습니다!

 

근데 보니까 엄청 대충 뿌린거 같이 나왔습니다!

 

하체 소음은 처음부터 없었기 때문에

체감하기엔 어려울 거 같고

 

그냥 리프트 들은 김에 한번 뿌렸다 라는 생각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안뿌린것 보단 뿌린게 더 낫지 안을까 싶네요.

엔진 오일 교환하고

타이어 위치 교환 및 밸런스 보고

양털유 한번 뿌리고

 

본넷 열어서 세척 한번 해주시고,

청소기로 운전석 발매트에 싹 한번 빨아 당겨주십니다.

 

일단 오일을 교환하고 한 20km 정도 탓는데

저속에서 엔진 개입이 좀 줄었다 라는 느낌이 좀 듭니다.

 

연비는 1km 정도 떨어졌습니다.

순정 오일일 땐 18.1~18.8km 정도 유지를 했었는데

지금은 17~18.초반까지 나오네요.

 

다음엔 저렴한 지크 하이브리드 0w20으로 교환을 하고!

교환 주기를 조금 더 짧게 갈까 하네요.

 

현재는 8,000~9,000km 마다 오일을 교환을 합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