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카링킷 3.0을 구매하게 된 이유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합니다.

 

1년에 40,000km 운행을 했으면 보통은 아니라고 생각은 하네요.

 

원래는 유선으로 카플레이를 하고 운행을 했습니다.

 

무선 충전기에 핸드폰을 올려두고, 핸드폰은 라이트닝 젠더가 꼽혀 있고,

 

무선충전기는 그냥 거치대 역할만 할 뿐,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은 운전중에 한두번씩 끊어지는 사태가 발생을 하고...

 

무선으로 하면 괜찬아질까? 라는 생각에 한번 구매를 해봤습니다.

 

카링킷 3.0 개봉

가격대에 비해 뭐 별게 없습니다.

 

종이박스에 카링킷, 케이블, 설명서 이렇게만 동봉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알수있는 건 IOS 아이폰 전용 무선 카플레이입니다.

 

무선 연결, 자동 연결, LED 표시등, 플러그앤 플러그

 

이렇게 설명은 직관적으로 되어 있네요

 

카링킷을 꼽고 네비게이션에 보면 카플레이가 나옵니다.

 

카플레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에서 먼저 카링킷을 연결을 해서 잡아주고,

 

차량에서 이제 아이폰을 찾아서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차량 USB에 카링킷과 연결될 USB를 꼽아 줍니다.

 

아이폰으로 블루투스를 키고 카링킷을 잡아주고,

 

아이폰의 와이파이를 켜주세요.

 

이까지 하면 카플레이가 실행이 됩니다.

여기서 이대로 끝나면 똥손이 아니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악세서리가 지원되지 않음"

 

왜 뭐지 왜 나만 이러는거지...

 

그러고보니 제가 아이폰 IOS 15.4 베타 버전으로 진행을 했네요.

 

아마 문제는 이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아주 깊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다운그레이 방법을 찾고 찾던 도중

 

https://ipsw.me/

 

Download iOS Firmware for iPhone, iPad, iPod Touch, Apple Watch, Apple TV and HomePod / IPSW Downloads

IPSW Downloads Download current and previous versions of Apple's iOS, iPadOS, watchOS, tvOS and audioOS firmware and receive notifications when new firmwares are released. All information on these pages is auto updated at least every minute. When you click

ipsw.me

여기에서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으로 다시 다운그레이를 했습니다 ^^

 

다운그레이를 하니 아주 잘 작동합니다.

 

정말 다행이에요.

 

안되면 중고나라로 바로 팔아버릴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건 제가 카플레이를 사용하면서 사용하는 단축어 입니다.

 

멜론이나 다른 음악 어플은 랜덤 재생으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도 여기저기 검색을 해서 비슷하게 짜서 사용중입니다.

 

노래를 랜덤 재생을 하는 이유는

 

매번 같은 노래가 나오기 때문에 그 때 마다 다른 노래를 나오게 하려고 랜덤 재생으로 했습니다.

 

카링킷은 국내 버전도 있고, 해외 버전도 있습니다.

 

펌웨어는 비슷할거 같고,

 

조금 더 저렴한 알리익스프레스가 더 나을 것 같기도 하네요.

 


카링킷 3.0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https://s.click.aliexpress.com/e/_AVu41L

 

91323.0₩ 46% OFF|Carlinkit 3.0 무선 Carplay Dongle USB 어댑터, Audi Benz Mazda Porsche 폭스 바겐 Volvo Ford Citroen H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