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단을 한 번도 안 타봐서 현재는 세단을 타고 다닙니다.
다른 건 모두 만족하지만, 타협이 안 되는 부분이 있죠.
바로 공간입니다. 트렁크가 생각 외로 좁아서 ^^;;
싣고 다니는 물건들이 많기에, 적재를 하는 부분에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도 2년은 타다가 차를 바꿔야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KG모빌리티 전기차 토레스EVX가 출시를 한다고 하네요?
우연히 손님께서 토레스를 타고 계시는 걸 보고,
슬쩍 여쭤봤는데 내부 인테리어도 이쁘게 잘 나왔고,
유튜브도 실차주 인터뷰가 많죠. 하지만 숨겨진 부분도 있지 않을까..?ㅎㅎ 싶은 생각입니다.
그래서 한번 여쭤봤는데, 굉장히 만족을 하시고 잘 타고 다니시더군요.
가장 좋았던 부분은 트렁크 부분입니다.
정말 광할하게 넓습니다.
이전에 전기 봉고를 타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여름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도, 전기 소모량이 그리 크지 않아서
주행거리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었다는 점입니다.
그랜저에서 토레스EVX로 넘어가려는 이유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외장 및 실내 옵션 알아보기
카탈로그에서 발췌한 자료들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카탈로그를 읽어 보세요.
눈에 띄는 옵션을 한번 집어 보도록 할게요.
차를 바꾸기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토레스 EVX입니다.
이미 트렁크 크기, V2L에 마음에 빼앗겨버렸습니다 ㅠㅠ
무엇보다 전기차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하면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할 오일류가 없다는 것,
브레이크 패드도 잘 닳지 않는다는 것,
타이어 관리, 배터리만 관리를 잘해주면 됩니다.
근데 토레스EVX는 배터리 무상 기간이 어마무시하죠?
각 지역 보조금을 알아봅시다
https://ev.or.kr/nportal/buySupprt/initBuySubsidySupprtAction.do#
국고 보조금 | 6,950,000 |
토레스는 국고 보조금 상향 전에
차량 가격을 인하를 해서 보조금을 더 못 받을 뻔했지만,
다행히도 받게 되어서 2,000,000원 정도 더 받게 되었습니다.
각 지자체 보조금
서울특별시 | 1,800,000 |
부산광역시 | 3,000,000 |
대구광역시 | 3,500,000 |
인천광역시 | 3,500,000 |
광주광역시 | 3,900,000 |
대전광역시 | 3,500,000 |
울산광역시 | 3,400,000 |
세종특별자치시 | 4,000,000 |
경기도 | 3,000,000 ~ 5,000,000 |
강원특별자치도 | 3,600,000 |
충청북도 | 6,800,000 |
충청남도 | 7,000,000 |
전라북도 | 7,000,000 |
전라남도 | 6,200,000 ~ 8,500,000 |
경상북도 | 6,000,000 ~ 11,000,000 |
경상남도 | 6,000,000 ~ 11,550,000 |
제주시 | 4,000,000 |
전기승용 각 지자체 문의처
https://ev.or.kr/nportal/buySupprt/initPsLocalInquiriesAction.do
각 도시마다 지자체가 다릅니다.
위의 링크를 들어가시면
각 도시에 맞는 곳에서 전화를 하셔서
지자체 보조금을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산타페, 쏘렌토, 스포티지, 투싼, 토레스 비교 (가솔린 & 하이브리드 & 전기 정리)
토레스 | 토레스 EVX |
투싼 (NX4) |
투싼 HEV (NX4) |
스포티지 (NQ5) |
스포티지 HEV (NQ5) |
싼타페 (MX5) |
쏘렌토 (MQ4) |
쏘렌토 HEV (MQ4) |
|
엔진 | 1.5L 싱글 터보 |
1.6 L 직렬 4기통 | 1.6 L 직렬 4기통 | 1.6 가솔린 터보 |
1.6L | 2.5T | 2.5T | 1.6L 직렬 4기통 |
|
모터 | X | 최대 출력 :207 최대 토크 :34.6kg.m 339.310 nm |
X | 최대 출력 :44.2kw 최대 토크 :264nm |
X | 최대 출력 :44.2kw 최대 토크 :264nm |
X | X | 최대 출력 :44.2kw 최대 토크 :230nm |
미션 | AISIN 3세대 6단 |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
6단 자동 변속기 |
DCT 7단 |
DCT 6단 |
DCT 8단 |
DCT 8단 |
자동 6단 |
|
전장 | 4,700mm | 4,715mm | 4,630mm | 4,630mm | 4,660mm | 4,660mm | 4,830mm | 4,810mm | 4,810mm |
전폭 | 1,890mm | 1,890mm | 1,865mm | 1,865mm | 1,865mm | 1,865mm | 1,900mm | 1,900mm | 1,900mm |
전고 | 1,720mm | 1,735mm | 1,665mm | 1,665mm | 1,665mm | 1,665mm | 1,730mm | 1,695mm | 1,695mm |
축거 | 2,680mm | 2,680mm | 2,755mm | 2,755mm | 2,755mm | 2,755mm | 2,815mm | 2,815mm | 2,815mm |
연료 용량 | 50L | 73.4(Kwh) | 52L | 54L | 54L | 52L | 67L | 67L | 67L |
위 표는 하나씩 검색을 해서 찾아봤습니다.
전장은 싼타페
전폭은 싼타페, 쏘렌토
전고는 토레스 EVX
축거는 싼타페, 쏘렌토
토레스 EVX와 얼마나 많이 차이 나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전장 | 전폭 | 전고 | 축거 | |
싼타페, 쏘렌토 | 4,830mm | 1,900mm | 1,730mm | 2,815mm |
토레스 EVX | 4,715mm | 1,890mm | 1,735mm | 2,680mm |
비교 | 115mm | 10mm | -5mm | 135mm |
토레스 EVX가 큰 부분은 전고만 가장 크고
나머지는 싼타페, 쏘렌토가 큽니다.
토레스 EVX 이 정도 체급이면...
비빌만 하지 않을까요?
여러 가지 정리를 해서 보니까
틀린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전 토레스 EVX가 끌리네요.
현대자동차 그랜저IG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법 (현대,기아 공통) (2) | 2023.08.21 |
---|---|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엔진오일+타이어 위치 교환+하부 양털 (0) | 2023.04.20 |
전기 봉고ev 장거리 후 (1) | 2022.12.24 |
니로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 클러치 오일, 미션 오일 교환 (0) | 2022.01.20 |
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편마모 ,타이어 교환 휠 얼라인먼트 조정 (0) | 2021.09.29 |